내 하루

소소하고 흥미로운 일상 :)

2025/01 4

시클라멘 꽃이 제철

예전에 제가 꽃피면 소식 전하겠다던 시클라멘 기억하시는 이웃님 있으실까요? 제가 식집사 이웃님이 많이 없어서 없을지도 모르겠지만!(조금 슬픔ㅜㅜ) 지금 열심히 꽃 피고있어서 약속대로 소식 들고 왔어요!​​​​​여름지나 이렇게 쭈그렁 방탱이 됐던 구근을 잘 깨웠던거 아시죠ㅎㅎㅎ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읽고오시면 좋답니다!https://good-day7.tistory.com/90 찬바람이 불면 시클라멘의 계절이라는 뜻 (시클라멘 성장기, 시클라멘 키우기, 시클라멘 구근관작년 이맘때쯤 그러니까 내가 본격적인 식집사가 되기 전,우리집에 오신 손님이 빨간꽃이 피어있는 시클라멘 화분을 선물로 가져 오셨어요. 겨울내내 꽃을 볼 수 있을거라고 하시며 물은 가끔good-day7.tistory.com ​​​​​이렇게 동그..

식물 2025.01.26

사랑스러운 사랑초들 (사랑초 키우기, 사랑초 구근, 동형종, 목사랑초, 옥살리스, 괭이밥)

사랑초. 이름도 어쩜 이렇게 사랑스러울까요.오늘은 저희집에 있는 사랑초 총 정리 글입니다!ㅎㅎ 저는 식생활을 관엽으로 시작해서 그런지 꽃이 없어도 잎이 귀엽거나 예쁜 사랑초들을 좋아해요! 사랑초들이 직광을 좋아하는지라 실내에서 키우면 아무래도 쉽게 웃자라는데요, 하나하나 매력이 넘쳐서 웃자람을 감수해서라도 키우게 되더라고요.​​​​​다른 화분에 딸려온 작디 작은 괭이밥. 사랑초 얘기하다 갑자기 괭이밥이냐고요?정말 흔한 길거리 잡초지만 사랑초가 괭이밥과 이기도 하고 작은 하트잎이 귀여워보이기도 해서 괭이밥도 호기심에 키워보고 있어요. 작은 플라스틱 소주컵에서 바글바글 자란 한줄기의 괭이밥!성장속도가 무지 빠르고 생명력도 정말 강해서 금방 무성해져요. 노란색 꽃이 피는데 전 꽃대가 보이는 족족 다 잘라주었습..

식물 2025.01.20

스킨답서스 화이트마블 퀸 (키우기, 무늬, 번식, 삽수 순화, 예쁘게 관리하기)

초보 식집사님들이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해달라고 하면 '스킨답서스' 추천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어머님들이 많이 키우셔서 국민스킨 이라고 불리기도하는데요, 저렴하고(물론 희귀종은 비싸지만), 키우기 쉽고, 환경을 크게 타지 않고, 번식이 잘 되기 때문에 국민 식물로 자리잡지 않았나 싶어요. 또 스킨답서스는 종류가 많고 하나하나 매력이 달라서 수집하는 재미가 있는 식물이기도 해요.   ​​​​​스킨답서스에 대하여 조금 더 알아보자면..​- 과 명 : 천남성과(Araceae)- 학 명 : Epipremnum Scott- 영 명 : Pothos, golden pothos- 빛 : 빛이 약한 실내에서도 자라지만 적당한 빛을 공급해주면 더 건강히 자람 - 온도 : 18~29도 가 적정온도이고 최저 10도 이상으..

식물 2025.01.11

새해맞이 쓱 둘러본 식물들 (겨울철 실내 가드닝)

어느덧 1월 3일이 되었습니다! 작심 삼일의 그 날, 3일째..! 저는 12월 한달간 정말 바빴어요. 나와 남편 지인들과의 약속과 개인적인 일들, 병원 일정들...그리고 해도해도 티가 안나는 살림 노동ㅋㅋ 한달이 어떻게 지나간지 모르겠네요. 정신차려보니 새해가 3일이나 되었군요. 베란다에서 거실로 피난 온 식물들은 식물등과 가습기, 서큘레이터에 의지해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습니다. 전기세로 키우는 내새끼들 ㅋㅋㅋㅋ​​​​​식물들을 쓱 보다가 묵은 잎들을 한번 정리해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12월 한달 좀 신경 못썼더니 구석구석 하엽진게 많더라고요. 열심히 다듬어줍니다. ​​​​​그와중에 작고 소중한 연잎고사리는 꾸준히 잘 크고 있었어요. 실내습도 적응된 친구라 흙만 안마르게 관리해주면 순둥순둥 합니다. 신엽..

식물 2025.01.03